• HOME
  • 의정활동
  • 의정활동 영상
  • 정례회 영상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정례회 영상

의회홍보 영상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유튜브, 내용으로 구성
제31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20220608 전영준 의원 구정질문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2-06-09 22:03:41 조회수 209
유튜브
내용
앞서 두 분 의원님께서 인사 말씀을 드렸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혜화동, 명륜동, 이화동, 종로1·2·3·4가동 지역구 전영준 의원입니다. 질문에 앞서 금일 오전에 지난 34년간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해 오셨던 송해 선생님께서 별세하셨습니다. 그동안 국민들과 함께 희노애락을 같이 하셨던 송해 선생님 또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존경했던 선생님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질문입니다. 데이케어센터 신축의 건에 관련하여 본 의원이 제301회 임시회 때 질의한 사항으로 속기록에 따르면 동부지역 쪽에서 데이케어센터의 필요성에 대해서 집행부에서도 인지를 하고 동숭어린이집 관련해서 집행부에서 추구하는 것이 고령 친화도시이기 때문에 어떠한 시설이 필요한지, 요양원까지도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하셨는데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 아직까지 진행된 사항이 없다면 그 이유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질문입니다. 동숭경로당 확장 이전 건 관련하여 역시 본 의원이 제307회 임시회 때 질의한 사항입니다. 속기록에 따르면 동숭경로당의 신축 및 확장 관련해서 안정성이나 건폐율을 고려하면 실익이 없고 주택가격 등의 상승으로 부지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어 우선은 어르신들이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 개선에 노력한다 하셨는데, 그렇다면 현재 어떻게 운영되어지고 어르신들이 작년 대비 이용 및 시설 이용 편의가 있는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별도의 공간을 활용하는 계획이라든가 예산이 없다면 중기재정계획에 반영해서라도 예산편성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질문입니다. 낙산공원 일방통행 지정 건 관련하여 제307회 임시회 때 질의한 사안입니다. 낙산공원 방문객의 차량을 주말 일방통행으로 변경하고자 주민들과 공청회 개최를 지난 3월 25일 계획하였으나 선거법과 관련 진행하지 못한바 하루속히 공청회를 통해서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주민 여러분의 많은 지지에도 불구하고 실망을 안겨드려서 죄송합니다. 또한 지난 4년 본 의원을 믿고 의지하며 모두가 살기 좋은 동네, 어르신과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함께 해주신 우리 지역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껏 겪어보지 못했던 코로나19라는 위기의 시간 속에서도 우리 종로구의회가 쉼 없이 달릴 수 있었던 원동력은 오직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상을 이어가고 계신 주민 여러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또한 어려운 코로나 상황에 대응하고 각 분야에서 맡은바 역할을 성실히 해내주고 있는 강필영 구청장 권한대행, 김천호 행정국장, 최종하 지속가능국장, 김오현 문화국장님, 정욱성 국장님, 정병익 국장님, 김남선 국장님을 비롯해서 꽤 많은 우리 과장님들을 비롯해서 종로구 1,300여 명의 공무원들 그동안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을 통해서 본 의원의 언행에 상처를 받으신 분이 계셨다면 용서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본인의 사익이 아니라 우리 공의를 위해서 했던 언행이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려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언론사 관계자님들과 15만 종로 구민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