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정활동
  • 의정활동 영상
  • 임시회 영상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임시회 영상

의회홍보 영상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유튜브, 내용으로 구성
제226회 임시회 개회사 - 김복동 의장
작성자 한용수
등록일 2012-10-12 18:56:36 조회수 361
유튜브
내용


찬이슬이 내린다는 한로가 지나서인지 아침저녁으로 조금은 쌀쌀하지만 하늘이 높고 단풍이 멋진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얼마 전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보내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여름철, 집중호우와 몇 십 년만의 무더위도 무사히 잘 지냈다 싶었는데 몇 번의 태풍으로 인해 과수원과 양식장 등에 큰 피해가 있어 많은 손실을 걱정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가을에 풍요로움과 넉넉함이 있고 서로 나눔이 있어 감사하기만 합니다.

가을은 문화의 계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추석 명절 전후로 해서 많은 문화행사가 있었습니다. 특히 종로구 전역에서 열렸던 고고 종로 문화페스티벌은 인사전통문화축제, 육의전 체험축제,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 대학로 소극장 축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문화행사로 유·무형의 문화적인 인프라 가치를 보유한, 잠재력이 많은 종로구를 명실상부하게 드러내는 축제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종로구는 이러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여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더 나아가 세계 속의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써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종로구의회는 격의 없는 대화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열어 놓을 것이며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종로구의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해도 4/4분기만 남겨놓은 만큼 연초에 세운 사업계획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 철저히 점검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오늘부터 10월 18일까지 8일간의 회기일정으로 개회될 이번 임시회는 7건의 안건 외에도 다음 달에 실시하게 될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구정 운영전반에 영향이 많은 만큼 심도 있는 안건 심사로 구민의 복지증진과 구정발전에 기여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이번 회기는 다음달에 개회될 하반기 정례회를 앞둔 시점에서 열리는 만큼 그동안 추진되어 왔던 구정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다음 회기에 있을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의를 위해 준비하는 기간으로 활용해야 할 것이므로 그 목적하는 바를 이루기 위한 계획서가 채택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역시 답습적인 자료를 제출하는 안일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성실하고 알찬 자료를 제출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의 진행 상황을 다시한번 재점검하여 소중한 예산이 불용되거나 허비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말미암아 국내경기도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어 내년도 경제성장과 회복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체감경기는 더더욱 어려워 서민들이 힘들어하고 있으며 특히 저소득층 주민은 동절기를 앞두고 더욱 걱정이 많을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는 곧 다가올 월동기에 대비하여 소외되기 쉽고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따뜻한 지원대책들을 강구하셔서 종로구민 모두가 훈훈한 겨울을 맞이하고 더 나아가 힘든 경제상황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배려하는 구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에도 알찬 결실을 맺은 회기가 되기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서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