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보도자료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종로구의회, 제316회 임시회 개회
등록일 2022-10-20 17:04:05 조회수 266
종로구의회(의장 라도균)는 10월 19일(수)부터 24일(월)까지 6일 간의 일정으로 제316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라도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민선8기와 제9대 종로구의회가 ‘종로’라는 닻을 달고 출범한 지 100일을 지난 만큼, 2인3각 경기를 함께 뛰는 파트너처럼 소통하고 협력하여 더 높은 성과를 얻어내자”며 “종로구의회도 의원 정책연구단체 3개를 구성하여 전문성 있는 입법활동과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는 의류봉제산업 지원, 국가보훈대상자 지원,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등 구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의원발의 안건이 7건 상정되어 있다”며 “구민을 위하는 의원님들의 의욕과 애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활발한 의정활동과 집행부의 성실하고 책임있는 자세로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외로움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과 틈새계층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후 박희연 윤리특별위원장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혜명 보행특구 중앙선 설치를 요청하였다. 박 의원은 정책 추진을 통한 긍정적 효과에만 매몰되지 말고 부정적 효과 또한 놓치지 않아야 함을 당부하며 조속한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제316회 임시회는 19일(수) 제1차 본회의로 개회 후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2일에 걸쳐 각 상임위원회 별로 안건심사를 하고, 24일(월)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 의결 및 폐회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제316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 7건을 포함한 조례 8건, 동의안 3건, 의견청취 1건, 기금운용계획변경안 3건으로 총 15건이다.

▲ 종로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원발의)
▲ 종로구 의류봉제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의원발의)
▲ 종로구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원발의)
▲ 종로구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의원발의)
▲ 종로구 식품진흥기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원발의)
▲ 종로구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원발의)
▲ 종로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원발의)
▲ 기금 일괄정비를 위한 종로구 신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등 9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종로구와 국내도시 간 자매결연 체결에 관한 동의안
▲ 종로구청 직장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 대학로 좋은공연 안내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 돈의문재정비촉진지구 변경 지정 및 재정비 촉진계획(돈의문2구역) 변경
결정에 대한 의견청취안
▲ 2022년도 종로구 신청사건립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 2022년도 종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 2022년도 종로구 식품진흥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