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보도자료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제299회 종로구의회 정례회 개회
등록일 2020-11-18 17:23:02 조회수 521
종로구의회(의장 여봉무)는 11월 17일(화)부터 12월 8일(화)까지 22일간 제299회 종로구의회 정례회를 개회하였다.

이번 299회 종로구의회 정례회는 17일(화) 오전 10시 30분에 1차 본회의로 시작되었다. 본회의에서는 라도균 의원의 5분 발언 후에 제299회 정례회 회기를 결정하고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 2021년도 서울특별시 종로구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제안설명 및 시정연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순으로 진행되었다.

접수된 안건은 총 30건으로 의원발의 안건 5건, 종로구청장 제출 안건 25건으로 18일(수) 구정질문 후에 23일(월)부터 24일(화)에는 국별 안건심사를 진행하고 25일(수)에는 GTX-A노선 대피터널 입구 공사현장과 종로구 치매지원센터를 현장 방문할 예정이다. 26일(목)에는 3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하고 구정질문 답변 및 보충질문이 이어진다.

30일(월)부터는 4,782억원의 2021년도 서울특별시 종로구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심사가 일주일동안 이어지고, 12월 7일(월)에 안건(예산안 등) 심사보고서를 작성하고 8일(화)에 제4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처리하고 제299회 종로구의회 정례회는 막을 내리게 된다.


여봉무 의장은 “4,782억에 달하는 내년도 종로구 예산이 우리 구의 정책방향에 맞게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되었는지와 예산절감 방안도 세심하게 논의할 것이다.”면서 “겨울철 화재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따뜻한 관심으로 살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코로나의 재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모두의 경각심을 당부드리면서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건강한 종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정례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종로구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원발의) ▲종로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와 국내ㆍ외 도시간 자매결연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2021년도 제1회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종로구 재해영향평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조례 폐지조례안 ▲종로구 재래식 화장실 정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원발의) ▲종로구 재난관리기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건강도시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주민 행복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도시공간예술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종로구 한지문화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 ▲2021년도 재단법인 종로문화재단 출연 동의안 ▲자문밖 아트 레지던시 운영 민간 위탁 동의안 ▲종로구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안 ▲종로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헌혈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원발의) ▲종로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출산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원발의)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종로구 동물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원발의) ▲종로구 건축물관리 조례안 ▲창신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 지정(변경) 및 정비계획 결정(변경)안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의견청취안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