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정참여
  • 의회에 바란다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행정사무감사 구민제보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종로구의회
등록일 2008-01-23 13:50:14 조회수 939
종로구의회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김승회 님께 먼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종로구의회에서는 구정업무전반에 대한 감사를 하기 전에 구민불편사항을 수렴하고자 2007.11.26~11.30까지 구민제보를 접수하여 종로구에 대한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시 제보 발생경위 등을 묻고 대책강구 및 시정을 강력히 요구하였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이후 종로구에서는
2007년 12월 15일 창신역 상차장 앞에서 민원인 대표 등 20여 명과 청소 대행업체(평아실업) 관계자, 청소행정과 부서장 및 관계공무원간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과 대책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현재 적정장소가 없어 창신역 상차장의 완전 이전은 어려움이 있음을 전달하고 차선책을 다음과 같이 강구하여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청소 작업방법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오토바이나 소형차량으로 수거한 쓰레기를 도로 한 켠에 하차해 놓은 압롤박스에 모아놓은 후 청소 작업시간이 되면 청소차량이 압롤박스를 실어가는 방법으로 쓰레기를 처리하였으나,
대행업체(평아실업)에서 2007년말 11톤 압축차량을 구입하여 2008년 1월 1일부터는 오토바이나 소형차량으로 수거한 쓰레기를 도로에 내려놓지 않고 청소 작업시간이 되면 압축차량에 바로 실어서 쓰레기를 처리하는 방법으로 개선하였으며 쓰레기를 모아두던 압롤박스는 도로에서 완전히 제거 조치하였습니다.

다음은, 청소 작업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오후 4시 이후부터 청소 작업을 실시하였으나, 저녁 8시 이후로 청소 작업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다음은, 무단투기 단속을 강화하기 위하여 2007년 12월 16일부터 직원 1명을 상주 배치하여 새벽 6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단속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청소작업을 위하여 도로에 주차해 놓은 1톤 청소차량 및 쓰레기 수거용오토바이로 인하여 다른 불법주차가 발생하고 있어 청소차량 및 오토바이를 모두 이전 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종로구에서는 화단조성 요구와 관련하여,
수목식재가 가능한 지역은 ‘2008년도 자투리땅 녹화사업’ 예산으로 무단투기를 못하도록 화단을 조성할 계획을 갖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창신역~동부 센트레빌 아파트, 청룡사까지의 연결도로 정비 요구 및 인도, 횡단보도 등 보행자 안전시설 마련 요구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 이후 종로구에서 현장 확인을 통해 검토한 결과,

창신역 3번 출구~동부 센트레빌 방향의 기존 보도는 경사가 가파르고 폭이 좁아 현실적으로 보도개선이 불가능한 상황이며, 창신역 3번 출구에서 직선으로 동부 센트레빌 입구간 연계다리를 설치하는 방안에 대하여는 조합측이나 사업시행자인 동부건설의 부담으로 동시설의 설치 의사를 제시할 경우 현지여건을 감안하여 관련부서와 협의 후 추진할 계획임을 보고해 왔습니다.

참고적으로 동망봉 터널 입구~청룡사 사거리 구간은 사업시행자인 동부건설측에서 기존 아스팔트도로를 정비할 계획이며, 쌍용아파트~동부 센트레빌 입구간 편측 보도신설이 현재 진행 중에 있고, 나머지 구간에 대해서는 교통영향평가 결과에 따라 동부건설측에서 양방향 또는 편측 보도를 설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보행자 안전시설 설치와 관련해서는, 보행동선 연결 및 안전한 도로 횡단을 목적으로 혜화경찰서와 협의하여 2007년 12월에 횡단보도를 설치 완료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종로구의회에서는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열린 의회를 위해 구민의 의견을 올바르게 수렴하여 민의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