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정참여
  • 의회에 바란다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구민이 이렇게 억울한 일을 당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송**
등록일 2022-06-19 07:25:11 조회수 499
세상에?이렇게?억울한?일도?있습니까?

성명:?장수욱
한자:?張秀彧
성별:?남
생년월일:?1891-05-20
사망년월일:?미상
운동계열:?국내항일본적:?平南?大同?龍淵?陽地?1046

1.저의?어머님은?1927년생이?십니다.
1945년?해방될때?18세?였습니다.
저의?외할아버께서?독립운동을?하신것은?어머니께서?태어나기전부터?였습니다.
저의?어머님은?14~15세쯤?저의외할머니께서?말씀하셔서?독립운동을?하셨다는것을?아셨던겁니다.
그리고?해방후?남쪽으로?시집을?오셨고?60여년이?지난후에?기억을?더듬어서?신청서를?쓰신겁니다.
(보훈처에서는?신청서?내용이?틀리다고?딸이?아니라?하시는데요,?직접?본것도?아니고?어린나이에?어머니에게?들은?얘기를?60여년이?지난후에?기억을?더듬어?그만큼?쓰셨다는게?더?대단하신것?아닌가요?)
2.시집오신후?6.25가?터져서?전쟁?끝난후?가호적을?하셨다는데요,?그시절만해도?가부장적이여서?그냥?남편주소따라?저의?아버지가?만드셨다고?하십니다.(이또한?주소가?다르다고?딸이?아니랍니다.)

3.가호적?만드는?과정에서?저의?외할아버지?장수욱의?욱자가?한자로?이룰성자와?비슷하여?종로구청직원이?장수성으로?써서?나중에?알게됐고?5년간?싸워써?제대로?정정되었습니다.(저의?어머니의?아버지?이름이?다르다고?또?딸이?아니라합니다)4.족보도?다른것을?요구하여,?세번을?연도별로?제출해습니다.
족보에보면?저의?외할아버지?장수욱(생년월일?일치),외할머니?강씨(흔한?이름아님)가?일치합니다.
또?저의?어머니?호적과도?이름이?일치합니다.

5.청와대의?주선으로?보훈처과장과?저의어머니가?만났습니다.
그때?그과장이?저의?어머니?얘기를?들어보더니?''심증은?갑니다''라고?했습니다.
남북이?가로막혀있는데?어떠한?서류를?더?띌수?있겠습니까?

※저의?어머니가?딸이?아니면?이북에?사셨던?장수욱이란분이?독립운동을?하신걸?어떻게?알고?신청하여?독립운동가로?인정받았겠습니까?

저의?어머님이?금년에?95세이십니다.
해방후?시집오셔서?6.25사변이?일어나서?친정식구?한사람도?생사를?모른채?70여년을?홀로?외로히?사신분입니다.
어려서?어머니한테?들었던?아버지의?독립운동하셨다는?내용을?기억을?더듬고?더듬어서?오랜시간을?준비하셔서?신청하셨던겁니다.
이런것이?산?역사고?진실인것입니다.
보훈처에서?일을?보시면서?양심을?속인?사람들을?많이?봐오셨겠지요.?그런?사람들?때문에?저의?어머님은?피해자이십니다.
저가?짧게?보내드리는?내용과?서류를?비교해보시고?저의?어머니?입장에?스셔서?검토해보십시요.
안된다,?이사람은?딸이?아니다라고?단정지은?상태에서?다시?검토마시고,?이사람은?정말?억울하다,?이사람은?정말?딸이?맞다고?생각하시고?서류를?다시?검토해봐주십시요.
저의?어머니의?한을?풀어주십시요.

우리?어머니일중?중요한?얘기가?있습니다.

1.우리어머니가?1927년생이신데?해방전?12세살정도때?친정어머니(외할머니)께서?남편(장수욱.외할아버지)이?옥살이?하며?고문받고했으니?속상한?마음에?딸(장춘화.?나의?어머니)에게?지난일들(아버지의?독립운동한일들)을?푸념하듯?얘기했고.
2.그얘기를?남쪽으로?시집온?우리어머니는?6.25로?친정가족과?생이별을하고?정신없이?살다가?60년이?지난후에?아버지가?독립운동하셨다는?기억이?나서?그기억을?떠올리며?신청서를?쓴것입니다.(부정확한?내용도?있을수?있다는?얘기)?

3.그러나
가장?중요한건?북한에?계신?장수욱(친정?아버지)가?아버지가?아니면?여자인?우리어머니가?어떻게?장수욱이라는분이?독립운동을?한걸?알고?신청을?했으며?그분이?심사를?통과했겠냐는?겁니다.

억울함을 풀어주십시요.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