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정참여
  • 의회에 바란다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종로구의회 의원님들께, 필운대로 지하2층 주차장 공사만은 중단시켜주시고 주변토지를 임대해서 평면주차장을 만드는 등 다른 대안을 찾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원부탁드립니다. 다음은 구청장님께 드린 민원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장**
등록일 2016-05-03 16:44:24 조회수 735
필운대로 지하2층주차장 공사를 중단하시고 평면주차장을 주변토지를 (임대해서) 만드는 등 다른 대안을 찾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님,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왜 이렇게 강력히 필운대로 지하2층주차장 공사를 중단하고 대안을 찾아 주시길 부탁드리는지 이해를 하실 것입니다. 저는 우리 구청장님과 공무원님들,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충심으로 다시 건의드립니다. 우리의 김영종 종로구청장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어리석은 필운대로 지하2층 주차장공사를 중단하시고 지혜로운 대안을 찾아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1. 구청장님과 공무원님들과 주민들의 노력과 지혜로운 참여로 주민들의 생활습관이 변했고 지금도 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세계에서도 대중교통수단이 가장 잘 발달되어 있어 이미 많은 지역주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종마을의 매력은 역사문화 자연인문이 있는 골목길을 걷는 일입니다.

차량은 비상용으로 보관하면서 하루, 일주일, 한달에 한두번 사용하는 가구가 점증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 공유하는 가구가 급증할 것입니다. 공급위주 주차정책의 변화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최근 서울시에서도 사대문안 도로를 줄이고 보행통로를 더 많이 만든다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참 잘하는 일입니다. 일시에 역사문화 자연인문 환경을 파괴하고 흉물이 될 주차장 공사를 중단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는 시대착오적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2. 대안1)

세종마을을 렌터카나 카셰어링제도 시범마을로 지정하셔서 활성화를 위해 지원해 주시길 건의합니다. 아주 좋은 대안입니다.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공유차량이 늘면서 빈도로가 생기고 주차장 수요가 급감할 것입니다. 머지않아 무인자동차도 생활화 될 것입니다.

3. 대안2)

주차장을 60-100선 삭선해서 예정대로 역사문화의 거리를 만드시고 평면주차장을 주변토지를 (임대해서) 만드시길 건의합니다. 우려하는 가격협상, 지가상승 문제를 해결하면서 예산도 조금만 사용하면 될듯합니다. 이 정도 예산이면 많은 주차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차수요가 줄어들면 임대 해지하면 되기 때문에 경제성이 높고, 환경파괴를 막는 최상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4. 대안3)
필운대로는 나무가 잘 자라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쾌적한 도로가 될 것이며, 현재도 거리가 한산합니다. 지금 상태로 그냥두시고 보도블록만 간단히 정비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탐욕을 경계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두는 것도 아주 지혜로운 선택이며, 다른 많은 대안중에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현재 도로와 주차장을 그냥 두고 전선지중화와 보도블록만 정비하는 방안입니다. 실무자와 협의한 결과 전선지중화로 주차장 5대 정도만 삭선하면 될 일입니다. 지구단위계획으로 주민 설득이 필요하면 한옥지구내 흉물스러운 주택이나 조밀한 곳의 주택을 군데군데 사들여 광장이나 정원을 만들어 주시면 주민들이 크게 환영할 것입니다. 주민들의 숨통을 만들어 주는 결과입니다. 정말 크게 환영할 것입니다.


현재 주차장을 그냥 두고 한개의 차선을 보도로 할당해 역사문화의 거리로 만드는 방안입니다. 일방통행으로 하는 방안입니다. 서울시에서도 이렇게 하려고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참 잘하는 일입니다. 주민을 위해 보도를 넓히기 때문에 일방통행의 불편함을 주민들이 당연히 이정도는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역사문화의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역사문화 자연인문 환경을 심각하게 파괴하는 지하주차장공사만은 중지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지혜로운 대안으로 우리의 후손들이 대대로 살아갈 이 땅을 잘 보존해 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이것은 구청장님을 포함한 우리 주민 모두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김영종구청장님,

개발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신중히 추진되어야 하며, 자연의 보존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더욱 강건하시고 늘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필운대로 주민

장창기드림

(010 7237 2316)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