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정참여
  • 의회에 바란다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김성배의원님께 드리는글
작성자 종로구의회
등록일 2008-08-21 19:44:03 조회수 1269
공원이나 학교에가서 운동을 하라고요
요번 베이징 올림픽때 배드민턴경기를 공원에서 시합을 했나요 또한 학교체육관에 가서 하라고요 학교체육관은 구의회에서 빌여 주셨는지요 어떻게 구의원님께서 그런말을 하시는지요
만약 김성배의원님 지역에서 이러한 일들이 발생 하였다면 어떻게 처리를 하였을 가요
많은 의문점이 있다고봅니다

---- 김성배님이 작성하신 글 -------
> 첫째) 2008년 8월 5일 김환님께서 종로구의회 홈페이지에 이번일을 자행한 구의원들을 색출해내어 구의원 사퇴요구와 구의회 전원의 사과와 반성을 요구했습니다.
대한민국 서울시 종로구가 사회주의 국가속에서 반동분자를 색출해 내는 곳입니까? 이러한 무례한 글은 종로구 의회를 폄하하고 종로구 의원 모두를 경시하는 것으로 종로구민을 대표하는 의원 한사람으로 김환님과 댓글을 올리신 설재선님(나쁜쉐이들)은 부적합한 예산편성의 삭감은 구의원들의 사명인바 삭감이유를 진정으로 아신 후에는 공개사과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배드민턴장의 국제규격은 백바운더리라인 6.1m와 사이드라인 13.4m로 넓이가 81.74㎡로 무악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요구한 실내전용 배드민턴장(무악동 57-10번지)은 전체면적이 323.2㎡로 4면 코트도 안나오는 3.95면코트 밖에 안됩니다. 이곳에 국제규격천장 높이는 12m를 원칙으로 하지만 9m이상이여야 합니다. 또한 최소권장 조도는 1,000Lux로 일광이 차단되어야 함에 기존의 무악동 관내 청소년이 즐기는 농구장을 없애고 배드민턴 동호인만이 사용하는 전용구장보다는 높이 나는 새가 먼 곳을 보듯이 보다 넓은 장소에 다목적 종로구민의 전용체육관 건립이 선결 과제입니다. 타구의 국사봉 실내배드민턴 전용구장은 시비30억원에 8면코트를 조성 중에 있음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종로구 생활체육협의회에는 배드민턴 동호회외에 15개의 단체의 동호회가 있어 탁구동호회도 실내체육관 아니면 운동을 할 수 없어 각 동 주민자체센타를 이용하고 있으며 무악동은 동청사가 2007년 5월에 완공되어 발리댄스등 외 4개의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는바 무악 배드민턴 동호인들께서는 동사무소 주민센타 강당을 아침일찍이나 일과후 이용 검토는 하셨는지요? 타동의 배드민턴동호인들은 공원야외나 학교체육관을 대부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넷째) 종로구 2008년 당초예산은 일반회계와 특별회계 합하여
250,949,924,000원이였으나 2008년 7월 1차 추경 후 예산은
289,835,072,000원으로 저는 종로구의회 의원으로서 제185회 정례회에서 종로구예산집행의 정당성을 구정질문한 바도있고 재무건설위원회에서의 수많은 구정질의와 답변은 종로구의회 홈페이지를 상세히 검토하시여 고견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제가 즐겨 찾는 삼청공원은 종로구 유일의 테니스코트가 6면으로 4면과 2면이 각각 있고 종로구 테니스동호인 뿐만 아니라 타구의 동호인들도 즐겨 찾는 곳이며 공원내에는 2면코트씩 3개의 야외 배드민턴장이 있어 동호회 회원들이 친목을 다지며 건강한 육체와 정신 조성에 힘쓰고 있는바 이 동호회 회원들은 종로구의 국민생활체육보조금지원도 없이 스스로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는바 건강이 최고인 생활스포츠를 즐기면서 동호인 스스로의 회비 부담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이에 현 농구장 부지는 외국인도 자주 찾는 인왕산 등산로에 인왕산 경관을 훼손하는 323.2㎡ 대지위에 9m높이의 실내 배드민턴전용구장은 낙엽이 떨어진 후의 흉물스러운 건축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다 더 세심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