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의정활동
  • 의정활동 영상
  • 임시회 영상
  • 블로그
  • 유튜브
  • 화면 인쇄

임시회 영상

의회홍보 영상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유튜브, 내용으로 구성
제33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20240216 라도균 의장 개회사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4-02-20 09:42:12 조회수 136
유튜브
내용
존경하는 종로구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정문헌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그리고 언론인 관계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청룡의 해 갑진년 새해에 개회되는 첫 임시회입니다. 종로구의회를 아껴주시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먼저 새배인사 올립니다. 2024년도에는 종로가 더욱 발전하고 여러분들 모두 두루 평안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작년 2023년도 한 해 종로구의회는 고난과 시련을 겪으며 성숙해지는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쓴소리와 함께 전해주신 따뜻한 지지 또한 잊지 않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픔을 딛고 일어나 작년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청룡의 힘찬 기운과 함께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종로구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에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작년 한 해 종로구는 정부 합동평가 S등급 5년 연속,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행정서비스 분야 1위,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정문헌 구청장님과 직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집행부 분들께 우리 의원님들, 박수한번 쳐주시죠.

그리고 어려운 의정 여건 중에도 지역 곳곳 현장을 누비며 주민과 소통하고 민의를 대변하기 위해 애쓰신 동료 의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2024년도 우리 종로구의회는 구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낮은 자세로 주민 의견을 경청할 것입니다.

그리고 종로 둘레길 완성, 스마트 그린도시 등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들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에 추진할 주요 사업계획을 보고받는 자리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구민들의 의견과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구 사업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애정어린 조언과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집행부 역시 모든 사업이 실효성 있게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는 포근해지고 있지만 높은 물가와 어려운 경제 여건 등으로 우리 구민과 많은 국민들이 마음 추위까지 떨쳐내기에는 아직 이른 듯 보입니다. 역사적으로 우리 국민은 위기에 더 강한 면모를 보여왔고 슬기롭게 위기를 해결해 왔습니다. 비록 위기가 다가오더라도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충실할 때 어떠한 시련도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4월 국회의원 선거 준비로 집행부 업무가 많아지겠지만 공직자로서 제 자리에서 맡은바의 역할을 충실히 임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해빙기를 대비해 지역 곳곳에 대한 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구청장님께서 지난 1월, 2월달 동 신년인사회를 다니셨습니다. 동 주민들한테 많은 민원이 있으셨죠?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에서 주민들의 민원을 충실하게 좀 만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종로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우리 종로구의회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